=====5학년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과 5학년 학생들은 관심을 가지고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목적 제 57회 과학의 날(‘24.4.21.)을 맞이하여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성이 뛰어난 우수과학어린이를 선정하여 포상(장관상)하도록 한다.
2. 방침 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학교 자체 세부 선발 기준을 마련한다. 나. 시상 시기 등을 고려하여 대상을 영현분교를 포함한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되 영현분교는 5학년 대상 학생이 없음으로 본교 5학년 학생 2명으로 한정하여 심사한다. 다. 홈페이지 및 문자를 통해 선발 계획 및 심사기준을 사전에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반드시 공개한다. 라.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성이 뛰어난 어린이로서 과학 관련 활동 참여 우수자 및 과학 관련 과목 우수자 1명을 최종 선발한다. 마. 선발 기준 중 과학 관련 과목은 과학, 수학 과목으로 한정하며 과학 관련 활동 및 경시대회는 학교, 교육지원청 및 시·도 교육청이 주관하는 대회로 한정한다.
3. 세부추진 계획
가. 학생표창 선정 추천위원회 구성: 11. 14.(화)까지 1) 위원장: 교감 2) 위원: 교감, 교무부장(과학교과 전담교사), 5학년 담임교사 나. 학생표창 선정 추천위원회 1차 회의: 11.16.(목) 10:40, 교장실, 심사기준안 마련 다. 선발 계획 및 심사기준 학부모, 학생 공개: 11.17.(금), 학교홈페이지 및 문자 라. 학생표창 선정 추천위원회 2차 회의: 11.20.(월) 10:40, 교장실, 대상자 선정 마. 심사기준안 마련: 11. 16.(목) 1) 과학 및 수학 교과성적(80%), 과학 관련 수상 실적(10%), 코딩인증제 참여실적(10%)을 합산하여 최고 점 수를 받은 학생을 추천한다. 2) 동점일 경우 ①교과성적(과학, 수학 합산 성적) ②수상 실적 점수 ③과학 성적 ④수학 성적 고득점자 ⑤코딩인증제 참여실적 순으로 우수 학생을 선발한다. 3) 교과성적(80%) (1) 과학 성적(40%) - 5학년 1학기 과학 교과 수행평가 총점을 4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적용 번호 | 이름 | 수행평가 No. 1 | 수행평가 No. 2 | 수행평가 No. 3 | 수행평가 No. 4 | 총점 (40점) | 환산점(40점) (총점 × 1 = 40) | 1 | | | | | | | | 2 | | | | | | | |
※ 성취수준 상(◎) - 10점, 중(○) - 8점, 하(△) - 6점 (2) 수학 성적(40%) - 5학년 1학기 수학 교과 수행평가 총점을 4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적용 번호 | 이름 | 수행평가 No. 1 | 수행평가 No. 2 | 수행평가 No. 3 | 수행평가 No. 4 | 총점 (40점) | 환산점(40점) (총점 × 1 = 40) | 1 | | | | | | | | 2 | | | | | | | |
※ 성취수준 상(◎) - 10점, 중(○) - 8점, 하(△) - 6점 (3) 과학 관련 수상 실적(10%) 교내 수상실적(5%) | 교외 수상실적(5%) | ▶2023학년도 과학 관련 교내 대회 수상 점수 최우수-1위(5점), 우수-2위(3점), 장려-3위(1점) ※ 2회 이상 수상하였을 경우 합산한 수상실적 점수는 5점을 초과할 수 없음 | ▶2023학년도 과학 관련 교외 대회 수상 점수 최우수-1위(5점), 우수-2위(3점), 장려-3위(1점) ※ 2회 이상 수상하였을 경우 합산한 수상실적 점수는 5점을 초과할 수 없음 ※교육지원청, 시·도 교육청에서 주관한 대회만 인정 | ☞ 교내외 수상 증빙자료는 상장 원본 및 복사본으로 갈음한다. |
(4) 코딩인증제 참여 실적(10%) - 2023. 코딩교육 인증제 추진 계획【영오초등학교-5897(2023.7.3.)】에 의한 코딩인증제 참여 실적에 한함. ※ 1차시(40분 단위) 참여당 1점, 최대 10차시 10점까지 부여함. 4) 집계 양식 번호 | 이름 | 과학 관련 교과 성적 (80점) | 과학 관련 수상실적(10점) | 코딩인증제 참여 실적(10점) | 합계(100점) | 과학(40점) | 수학(40점) | 교내(5점) | 교외(5점) | 1회(40분) 참여 시 1점(10점) | 1 | | | | | | | | 2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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